• 이집트 여행 적기 준비물 입국신고서

    2025. 1. 19.

    by. 정보수집가v

     

     

     

    이집트는 피라미드, 파라오, 미라 등 고대 문명에 관심이 많은 분들의 버킷 리스트 여행지 중에 한 곳이죠. 이집트를 여행 적기, 이집트 여행 준비물, 입국 신고서, 이집트 여행 시 주의사항 등 미리 확인하고 가면 좋은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집트 여행 적기

    이집트 여행은 우리나라의 겨울에 다녀오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4월부터 11월까지는 햇빛이 워낙 뜨겁고 최고 기온이 37도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12월 중순부터가 이집트의 늦가을, 겨울 날씨인데 햇빛 아래에서는 따끈하고 그늘에 들어가면 서늘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이때부터는 아침저녁으로 꽤 추워지기 때문에 경량패딩을 준비하거나 얇은 옷을 여러 겹 껴입고 다니면 좋습니다.

     

     

     

    이집트 입국 비자

    이집트 여행을 위해서는 이집트 입국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집트 비자는 도착 비자로 한국에서 미리 신청할 것은 없고, 이집트 카이로 공항 도착 후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현재 이집트 비자 비용은 25달러(USD)인데 언제든 60달러로 인상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비자 발급 방법

    비행기에서 내리면 'Exit & Baggage Claim' 표지판을 따라 나갑니다. 착륙 게이트에 따라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기도 하고, 무빙워크로 한참 걷기도 합니다. 나가는 길에 때에 따라 열 체크나 여권 검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입국 심사를 하는 곳 근처까지 걸어오면 오른 편에 'Get your on arrival VISA' 표지판도 보이고 사람들이 줄을 서 있습니다. 비자발급은 은행 두 곳에서 가능한데, 가격 차이가 없으니 줄이 짧은 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미국 달러 현금과 신용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집트 비자는 스티커로 되어 있어서 여권 사증면의 비어있는 한 면에 직접 붙이시면 됩니다.

     

     

    이집트 입국 신고서 및 입국 심사

    입국 신고서 작성

    이집트행 비행기 안에서 승무원이 이집트 입국 신고서를 나눠줍니다. 아니면 공항에 도착해서 비자 발급 후 입국 심사 전에 신고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입국 신고서 작성은 전혀 어렵지 않으니 아래 사진을 참고해서 작성해 주세요.

     

     

    이집트 입국 신고서

     

     

    입국 심사

    구매한 비자를 여권 사증면에 붙였다면 여권, 입국신고서를 들고 입국 심사를 받습니다. 입국 심사 시에 질문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만, 심사관에 따라 질문을 하더라도 여행 기간이나 숙소 정보, 한국으로 돌아가는 이티켓을 요청하는 정도입니다.

     

    입국 심사를 받고 나면 오른쪽으로 짐 찾으러 가는 길이 나오는데, 그 길목에서 여권에 붙어있는 비자를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으니 준비해 주세요.

     

     

    이집트 여행 주의사항

    이집트의 치안은 나쁘지 않습니다. 이탈리아나 프랑스 등 유럽의 여러 나라들처럼 소매치기가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집트 여행을 하며 재밌기도 하고 피곤했던 부분이 바로 호객 행위와 흥정입니다. 뭐 하나를 사더라도 무조건 흥정을 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정말 터무니없는 가격을 부르기도 하니 적절한 금액으로 살 수 있게 정신을 잘 차리세요!

     

    그다음은 호객행위인데 대부분의 관광지는 상점가를 통해서 밖으로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이때 호객을 하는 상인들이 줄지어 있는데 한 번 대화를 하기 시작하면 끝까지 따라올 수 있습니다. 물건을 살 생각이 없으시다면 친절하지만 단호하게 거절을 하고 지나쳐야 합니다.

     

     

    이집트는 아직 많은 분들이 가는 여행지가 아니라 여행을 앞두고 기대와 함께 걱정도 있으실 텐데 미리 준비를 잘하셔서 즐거운 여행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