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에서 제일 중요한 준비물은 캐리어로 다양한 사이즈와 소재가 나오고 있고 브랜드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구매할 때가 되면 늘 어떤 소재의 캐리어로 사야 하는지 고민되실 텐데요,
오늘은 그런 캐리어 소재의 특징과 합리적인 제품을 고르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캐리어 소재별 특징
- 캐리어 고르는 꿀팁1. 캐리어 소재별 특징
캐리어는 크게 소프트 캐리어와 하드 캐리어로 나뉘는데 소프트 캐리어는 천과 같은 직물로 되어 있고 하드 캐리어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단단한 소재로 되어 있는 캐리어입니다.
오늘은 하드 캐리어의 소재별 특징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ABS
저렴한 캐리어에주로 사용되는 하드 캐리어 소재인 ABS는 플라스틱의 한 종류로 제고나 완구 등에 자주 쓰이는 소재로
다른 소재들보다 가성비가 뛰어나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점: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 충격이 감함, 무게가 비교적 가벼움. 디자인이 다양함
단점: 고온에 약함, 복원력이 약함, 내구성이 상대적은 낮음.
PC(폴리카보네이트)
PC는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캐리어 소재로 강도나 탄성력이 높아 프리미엄 캐리어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로 일반적인 ABS소재의 캐리어보다 가격이 높은 점이 있습니다.
장점: 뛰어난 내구성, 충격 흡수력, 탄성력이 높음, 가벼움, 다양한 디자인 제작
단점: 높은 가격, 미세 스크래치 발생 가능.
PP(폴리프로필렌)
PP는 주로 의료기기와 식품 용기에 사용되는 소재로 PC와 같이 복원력이 좋고 외부 충격에도 잘 변형이 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많이 사용되지 않는 소재로 다양하게 생산되는 소재는 아니지만 내구성은 가성 뛰어납니다.
장점: 뛰어난 내구성, 충격 흡수성, 방수성, 가벼움.
단점: PC소재보다 높은 가격.
알루미늄
알루미늄 캐리어는 주로 명품 캐리어 브랜드에서 제작되는 소재로 뛰어난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외관을 가지고 있어 요즘 인가가 높아지는 소재입니다.
장점: 뛰어난 내구성, 충격 저항성, 세련됨.
단점: 무거움, 아주 높은 가격, 스크래치에 약함.
2. 캐리어 고르기 꿀팁
캐리어를 고르실 때 소재도 중요하지만 여행의 일정이나 여행지의 특성에 맞춰 캐리어를 고려셔야 하는데 오늘 알려드린 조건으로 캐리어를 고르신다면 후회 없이 오래 쓰는 캐리어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내구성- 캐리어는 외부에서 이동할 수 있는 가방으로 장기간 여행이나 무게나 충격을 버틸 수 있어야 함.
무게가 늘어가기 때문에 가벼운 소재로 선택.
예산-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예산에 맞춰 소재위주로 선택.
바퀴- 가격이 저렴한 캐리어는 바퀴가 하나인 경우가 대부분, 무거운 무게와 내구성을 위해 더블휠 추천.
수리가능성- 이동이 많은 여행이라면 바퀴나 지퍼등이 고장 날 경우가 있기 때문에 수리가 가능한 브랜드 선택.
캐리어를 선택할 때에는 소재와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동이 없고 렌터카나 차량 이용이 많다면 비싼 알루미늄 제품보다는 가성비 높은 제품을 선택하고 대중교통이나 이동이 많은 동선이라면 가볍고 내구성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듯 소재의 장점과 단점을 꼼꼼하게 살펴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캐리어를 고르시는 것이 중요하니 디자인과 브랜드보다는 소재와 바퀴 중심으로 고르시면 오랫동안 캐리어 파손 없이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별 기내 수화물 규정 완벽정리 - 무게, 크기, 수량
가까운 거리로 짧게 해외여행을 갈 때 기내 캐리어만 들고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항공사별로 캐리어의 크기나 무게에 대한 규정이 달라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일본과 동남아
2much-taste.com
해외여행 필수 카드 트래블 월렛 vs 트래블 로그 완벽 비교
이제 해외여행을 떠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해외 나가서 사용하기 편한 카드를 찾아보는데 어떤 카드로 할지 고민되시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으로 고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트래블
2much-taste.com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집트 여행 적기 준비물 입국신고서 (0) 2025.01.19 나고야 여행 시라카와 고 일본 겨울 여행 추천 (1) 2025.01.03 뉴질랜드 여행 입국 신고서 작성법 및 입국 절차 (0) 2024.02.19 마쓰야마 여행 호텔 숙소 추천 리스트 (0) 2024.01.19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 까지 가는 방법 (0) 2024.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