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자 보험 고르기 팁

    2022. 12. 16.

    by. 정보수집가v

    이제 거의 모든 나라들이 위드 코로나로 다시 항공길이 열리고 입국 후 자가격리가 없어지면서 여행 계획을 많이 세우고 계신데요. 지난 후쿠오카 호텔 포스팅을 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여행자 보험을 잘 모르시거나 괜히 헛돈 쓰는 것 같아 알아보지 않고 떠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여행자 보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행을 떠나는 것만큼 별일 없이 일상으로 다시 돌아오는 것도 아주 중요하니 모두들 집중해서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 여행자 보험
    - 보험 보장 기간
    - 단기 여행자 보험 가입 팁

     

     

     

    여행자 보험

    여행이나 출장 등의 외출 및 여자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상해나 사망, 도난 등의 물품의 손해를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으로 출발부터 도착까지의 기간을 보장해주는 일시적 보험 상품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우리가 여행을 가서 소매치기를 당하거나, 캐리어(소지품) 분실, 캐리어 도착 지연 등의 예측할 수 없는 사고나 사건이 발생했을 때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행자 보험은 단기와 장기로 나뉘는데 장기는 1년 단위 갱신으로 유학생이나 장기 체류자를 위한 상품으로 우리는 단기 여행자 보험으로 알아보시면 됩니다. 

     

     

    보험 보장 기간

    여행자 보험은 가입자가 여행을 떠나는 시점부터 무사히 집으로 복귀하는 시점까지의 기간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1일짜리 보험부터 3개월짜리 보험까지 다양한 보장 기간 상품들이 있으니 꼭 일정에 맞게 가입하시면 적은 돈으로 든든하게 여행을 떠나실 수 있습니다.

     

     

    단기 여행자 보험 가입 팁

     

     

    1. 보장내용 확인 - 여행자 보험에서 중요한 내용은 해외 의료비나 도난, 분실에 대한 보장 금액 한도가 얼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내가 사고로 현지의 병원을 이용했는데 보장 금액이 너무 적으면 보험을 가입한 의미가 없어지니 보장이 다양하고 금액이 적정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2. 기간 대비 보험료 - 여행자 보험은 보통 단기로 며칠만 기간 한정으로 가입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해보험보다는 저렴합니다. 평균적으로 1주일 내외 여행이라면 1~2만 원이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더 저렴한 상품도 있지만 보장 내용이 많이 축소된 상품일 수 있으니 여러 상품을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3. 청구방법 - 보험을 가입했는데 청구가 어렵고 까다롭다면 가입자는 돈을 내고도 보장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믿을 수 있는 보험사의 상품으로 청구가 간편하고 청구 시 필요한 서류나 증빙자료가 명확한 상품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환전 및 로밍 이벤트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자 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그런 이벤트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여행자 보험 비교 어플이나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일정이나 비용에 맞는 여행자 보험을 비교해서 합리적인 상품으로 가입하시어 안전한 여행길에 오르시길 바랍니다. 돈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단돈 만원으로 안정감을 산다고 생각하시고 여행 계획 시 보험도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