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콕은 전 세계 여행자의 도시이지만 교통체증이 워낙 심해 택시나 그랩을 이용하더라도 가까운 거리를 빠르게 가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건 바로 교통체증 없이 목적지나 관광지로 갈 수 방콕의 대중교통인 지하철 (MRT)과 BTS로 오늘은 이 두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방법과 태국의 교통카드인 래빗카드까지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BTS vs 지하철(MRT)
- 탑승권 구매
- 래빗카드1. BTS vs 지하철(MRT)
방콕의 대표적인 대중교통으로 BTS는 지상철, MRT는 지하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호텔 예약 시 위치 확인하시다 보면 어느 BTS 역인지 지하철역인지 보실 수 있으셨을 텐데 두 가지 모두 대표적인 관광지를 갈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한국과 동일하게 탑승할 때 승차권을 태그하고 하차 시에 태그 하거나 코인을 넣는 방식입니다.
2. 탑승권 구매
- BTS - 충전식 래빗카드, 원데이 패스(140밧), 일회용 티켓을 역에서 구매할 수 있음.
- MRT - 일회용 탑승권을 기계나 역무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음, 일반적인 카드나 티켓이 아닌 바둑알 같은 코인.
MRT 티켓 기계 구매 시 현금만 되니 동전을 잘 챙겨 가지고 다니시면 편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래빗카드
래빗카드는 선불 충전카드로 BTS만 이용이 가능하고 한국에서 미리 구매 후 바우처로 공항에서 수령하고, BTS역 매표창구에서 여권 제시 후 구매가 가능합니다.
- 발급비 - 100밧(환불불가), 처음 구매 시 100밧 충전되어 있음.
- 충전단위 - 100바트 단위로 충전.
- 잔액 - 환불가능
- 유효기간 - 발급일 기준 7년
이용방법은 한국과 동일하지만 서로 환승이 되는 구조가 아니니 당황하지 마시고 원하시는 곳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방법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두 가지 교통 모두 번화가나 관광지를 갈 수 있으니 차 막히는 게 싫으시다면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자 면세 한도, 세부 물품 규정 확인 및 관세 신고 총정리 (0) 2023.02.02 해외여행 필수 카드 트래블 월렛 vs 트래블 로그 완벽 비교 (0) 2023.02.02 최신 중국 입국 조건 총정리 (0) 2023.02.01 방콕 여행 호텔 숙소 추천 (중간급 도심 호텔) (0) 2023.01.31 방콕 여행 10만원 미만 호텔 숙소 추천 (가성비 호텔) (0) 2023.01.31